주택잔금대출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도금 납부 후에 필요한 주택잔금대출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잔금대출

주택잔금대출 가능한 곳

주택잔금대출이란 아파트 분양을 받는 사람들이 금융회사에 집단으로 받는 대출 즉 집단대출을 말합니다. 주택잔금대출은 다른 대출 보다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집단대출에 관해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집단대출이란? 아파트 집단대출 (한도, 조건, 필요서류) 총정리

주택잔금대출 가능한 곳

디딤돌대출

대출한도최대 2억 5,000만원
대출금리연 2.00 ~ 2.75%
대출기간최장 30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민법상 성년이면서 대한민국 국민
–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관리규약 해당사항 없고 CB점수 350점 이상
– 본인 및 배우자 합산 순자산 가액 5.06억원 이하
– 5억원(신혼 6억원) 이하 공부상 주택
–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
–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 생애최초, 신혼, 2자녀 이상의 경우 7천만원

디딤돌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진행하는 정부지원상품으로 저금리로 이용가능한 내집마련을 위한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주택잔금을 목적으로도 이용가능하며 한도는 최대 2억 5,000만원입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대출한도최대 3억 6,000만원
대출금리최대 3.4%
대출기간최대 40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부부 기준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
– 연소득 7000만원 이하 (기혼일 경우 부부합산)
– 신혼부부 합산 연소득 8500만원 이하 (신혼부부는 혼인신고 7년 이내 또는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를 뜻 함)
– 다자녀 가구(부부합산 연소득 1자녀 : 8000만원, 2자녀 : 9000만원, 3자녀 :1억원 이하)
– 담보주택 평가액 6억미만 주택

보금자리론 역시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으로 저금리로 이용가능하며 내집마련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3억 6,000만원이며 기간은 최대 40년입니다.

우리은행 스마트리빙론

대출한도담보인정비율을 감안한 유효담보가액 범위 내
대출금리영업점 상담 후 선정
대출기간최소 10년~ 최대 40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분양아파트 입주예정자 또는 입주자로서, 분양계약서상의 명의인(적법한 권리승계인, 공동명의인 포함)

우리은행 스마트리빙론은 입주잔금대출로 주택중에서 아파트를 분양받았을 경우 입주자로서 잔금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한도 담보인정비율을 감안한 유효담보가액 범위 내로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40년입니다.

IBK저축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대출한도아파트 시세 대비 50% ~ 90%
대출금리최저 연 3% ~ 최대 10.45%
대출기간– 만기일시상환 : 최장 5년
– 원금균등분할 : 최장 10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 원금균등분할
대출조건아파트를 담보로 제공 가능한 개인 및 사업자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고객

IBK저축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은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가능한 개인 및 사업자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인 고개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잔금대출로도 적합한 상품입니다.

저금리닷컴 잔금대출

대출한도최대 2억원
대출금리연 4.8% ~ 19.9%
대출기간최대 6년
상환방식– 원리금균등상환
–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만기일시상환
대출조건– 주택 매매 계약자 중 매매잔금 납부 시점에 은행 담보대출 또는 보험사 담보대출 실행예정자
– 시세 1억 이상인 주택
– 신용점수 나이스 665점 이상

저금리닷컴 잔금대출은 매매잔금 시점에 은행 담보대출 진행중이면서 잔금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상품으로 한도는 최대 2억원이며 기간은 최대 6년입니다.

주택잔금대출 후기

해당상품들은 잔금대출에 적합한 상품으로 중도금을 다 납부한 후 잔금만 남았을 경우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하였습니다. 몇몇 상품들을 제외하고는 잔금뿐만 아니라 구입자금 및 생활자금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였는데요.

만약 해당상품들이 부결이 나셨거나 구입자금 및 생활자금이 필요하신 고객분들이라면 아래글들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아파트 청약 당첨 후 계약금, 중도금, 잔금 대출 받는 방법 총정리

???? 아파트매매잔금대출 가능한 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필요서류 총정리

???? 주택담보대출 금리 낮은 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생애최초 주택구입대출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