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올리기, 신용등급 빠르게 올리는방법 총정리

한 번 떨어진 신용점수는 쉽게 올릴 수 없지만 신용점수 올리기 를 통해 떨어진 신용점수를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이유와 신용등급을 빠르게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이유

신용점수

먼저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론, 리볼빙, 현금서비스 사용

카드론, 리볼빙, 현금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신용점수가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면 신용정보사에서 은행과 같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거절 당했다는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할부 결제를 많이 이용 함

잦은 할부결제는 신용점수를 크게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할부 이력이 많다는 것은 갚아야 할 빚이 많다고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할부를 어쩔 수 없이 하게 된다면 카드 한도에 가깝지 않은 금액 선에서 할부 결제를 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연체

신용점수를 가장 크게 떨어트리는 행위는 바로 연체입니다. 단기 연체는 5일 이상, 10만원 이상을 연체 했을 때 발생하게 되며 장기연체는 90일이상 연체가 된 경우 채무불이행자로 등재가 됩니다.

???? 신용카드 및 대출을 연체할 때 생기는 일 기준 총정리

연체자가 된 경우엔 대출 및 금융활동에 제약이 생깁니다. 연체를 하신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 연체자도 대출 가능한 곳 신청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 프리워크아웃이란? 신청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점수를 빠르게 올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기간 신용카드 사용하기

장기간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신용점수 올리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많은 분들이 대출이나 신용카드를 쓰지 않는 것이 신용점수에 좋다고 생각하시는데요.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대출이나 신용카드 등 금융거래가 거의 없는 경우엔 오히려 신용등급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한도내의 35% 이내로 장기간 사용한다면 신용점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도를 꽉 채워서 사용하시거나 너무 잦은 카드발급을 할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될 수 있습니다.

대출 중도상환하기

대출이 만기가 되기 전 중도상환을 하는 것은 신용점수를 올리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대출은 대출의 갯수가 많을수록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곳에 받는 것이 좋은데요.

대출이 많은 경우엔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대출을 통해 금리를 낮추고 한 곳으로 모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종류 및 신청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대출은 담보 > 신용대출 순으로 받기

신용대출을 받는 것 보다 담보대출을 먼저 받는 것이 신용점수 하락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예금 및 적금 가입하기

예금 및 적금을 가입하는 것도 신용점수 올리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예금이나 적금을 하고 있는 경우 돈을 성실하게 저축하고 있다는 것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고금리 적금 추천 TOP4

정책자금 대출 성실하게 사용하기

미소금융, 햇살론과 같은 정책자금 대출을 연체 없이 장기간 성실하게 상환하면 신용등급 상승에 도움을 줍니다. 금리도 저렴한 편이니 대출을 받을 경우 정책자금 대출을 먼저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사금융(대부업체) 이용 자제하기

사금융이나 대부업체를 많이 이용하는 것은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체들은 일반적으로 높은 이자율과 수수료를 부과하며, 상환 조건도 엄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출금 상환에 어려움을 겪거나 연체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신용점수를 낮출 수 있으며, 신용평가기관은 이를 신용력 저하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결국 신용평가 점수가 낮아질수록 다른 금융 기관에서의 대출 승인 가능성이 낮아지는 등 금융 거래에 불이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사금융이나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거래은행 실적 쌓기

주거래은행에서 실적을 쌓는 것은 신용점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거래은행에서 다양한 금융 거래를 유지하고 활발하게 이용하는 것은 긍정적인 신용평가 요소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활동은 신용점수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어 신용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주거래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정기적으로 사용하며, 대출 상환 기록이나 저축 계좌 활동 등을 유지하는 것이 이에 해당합니다.

주거래은행에서 금융 제품을 활발하게 이용하면서 신용한도를 증가시키고, 대출을 원활하게 상환하면서 신용 이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신용평가기관이 개인의 신용 신뢰도를 높게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주거래은행에서의 활동은 신용 점수를 향상시키고 금융 거래에서 유리한 조건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햇살론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 햇살론 15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 정부지원 대환대출 안전망 대출2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아래 정보도 꼭 확인해보세요!

????2022 무직자 소액 비상금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비대면 모바일 당일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저신용자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재직기간 3개월 미만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과다대출자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