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서민대출 BEST6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가서민대출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서민대출

국가서민대출

국가서민대출은 신용이 낮은 분들도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을 말합니다.

국가서민대출 자격조건

국가서민대출은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부지원대출입니다.

이러한 대출은 각 대출마다 해당하는 자격요건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에 추천드리는 상품들의 해당하는 자격조건을 기재해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연소득과 나이의 제한이 있으며, 상품에 따라 재직기간 증빙이 필요한 상품이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좋겠습니다.

국가서민대출 가능한 곳 BEST6

햇살론 유스

대출한도최대 1,200만원
대출금리최대 4.5%
대출기간최대 15년
상환방식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만 19세 이상 ~ 34세 이하의 학생 및 사회초년생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자

햇살론 유스는 서민분들을 위한 정부지원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학생 및 사회초년생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이라면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대출한도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최대 10.5%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상환방식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하위 20%이하인 경우 4500만원 이하) 이면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인 자
– 연소득이 4,350만원 이하이면서 사업운영기간이 3개월 이상인 자

햇살론은 저신용 및 저소득 또는 직장인 및 프리랜서 그리고 자영업자분들이 생활자금, 창업자금, 운용자금을 목적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서민정부지원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햇살론 15

대출한도최대 700만원
대출금리연 15%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자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면 연소득 4500만원까지 가능)
– 현재 3개월 이상 재직 하고 있는 재직자 또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 연금수령자
– 햇살론 17을 이용하고 있는 자

햇살론 15 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저신용자분들을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으로 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햇살론 17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기존잔액을 햇살론 15로 대환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잇돌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연 최대 10%대
대출기간최대 60개월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라면 신용평점 하위 20%
– 재직기간 3개월 이상
– 연간 소득 1200만원 이상

사잇돌은 1금융권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중금리대출상품으로 중, 저신용자분들에게 중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소득기준이 까다로워 신청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대출한도최대 3,500만원
대출금리최대 10.5%
대출기간최대 7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자 : 신용평가회사의 개인신용평점 상관없이 신청가능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 연소득 3,500만원 초과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자 : 신용평가회사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우리은행 새희망홀씨는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인 분들이 이용 가능한 서민금융상품으로 어플로 신청할 경우 스크래핑으로 서류제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부지원상품으로 우리은행 뿐만아니라 다른 취급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소금융생계자금

대출한도창업자금 : 7천만원
운영자금 : 2천만원
시설개선 : 2천만원
긴급생계 : 1천만원
취약계층 : 1천 2백만원
대출금리최대 4.5%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 경우
–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생활수급자
– 근로장려금 수급자

미소생계자금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으로 신용평점이 낮은 분들도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목적으로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자금, 긴급생계, 취약계층 생계자금 등이 있습니다. 비교적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한저축은행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한도최대 1,000만원
대출금리최대 15.9%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서민금융진흥원과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약정이 체결된 자

신한저축은행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정책서민금융상품(햇살론 등)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소액대출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연 3% ~ 4%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한국자산관리공사,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 또는 바꿔드림론 및 안전망 대출 이용 후 6개월 이상 채무를 성실상환 중인 고객 or 채무완제 후 3년 이내인 분

한국자산관리공사 소액대출은 채무자를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소액대출로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최대 5백만원까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햇살론뱅크

대출한도최대 2,500만원
대출금리최저 6.84%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상환방식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자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4500만원 이하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내인 자

토스뱅크 햇살론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으로 대출을 받은 후 6개월 이상 성실상환자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입니다. 1금융권이며 정부에서 저소득자, 저신용자들을 위한 상품으로 낮은 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서민대출 후기

저는 미소금융생계자금을 통해 대출을 받았습니다. 제가 받은 것은 창업자금으로 7000만원을 대출받았고요. 금리는 4.5%였습니다. 제가 신용평점이 좋은 편이 아니라서 대출 심사에서 종종 거절을 받았는데 미소금융생계자금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우리은행에서 새희망홀씨라는 대출 상품으로 대출을 받았는데요. 저는 9.5%의 금리로 3500만원을 대출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햇살론 유스로 대출을 받았습니다. 4.5%의 금리로 1500만원을 대출 받았는데요. 대출기간이 길어 소득이 낮은 저 같은 사람도 안심하고 갚을 수 있어서 다행인 상품입니다.

해당상품들은 정부지원상품으로 저신용자분들이 이용하기 좋았고, 비교적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였습니다. 다만 햇살론 유스를 제외하고는 재직기간 3개월 미만 및 소득이없는 무직자분들은 이용이 불가능했습니다.

만약 무직자분들이시거나 해당상품이 부결나셨다면 다음대출들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대출들을 참고해보세요!🔻

👉무직자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무직자신용카드대출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무직자소액대출쉬운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저신용자 무직자대출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정부청년대출 종류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