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e보금자리론 신청방법 서류제출 총정리

많은 분들이 보금자리론 신청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서류제출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및 한도 금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한도, 금리 총정리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방법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보금자리론을 신청하실 땐 아낌e보금자리론으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최대 0.12% 까지 금리를 인하받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로 아낌e 보금자리론 신청방법

아낌e보금자리론은 pc와 모바일 둘 다 신청하실 수 있지만 웬만하면 모바일로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c로 신청하실 경우 각종 액티브x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신청 도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주택금융 어플을 설치해줍니다.

2. 어플을 설치하신 다음 공동 인증서를 등록 하신 다음 로그인을 해줍니다.

3. 국적, 주민등록번호 변경여부, 결혼구분, 담보물 소재지를 선택합니다.

4. 자동 스크래핑(서류 제출 자동화) 서비스에 동의를 해줍니다. 자동 스크래핑을 사용하기 위해선 국민건강보험, 정부24, 홈택스에 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5. 주민등록등본(초본) 상의 주소와 가족(혼인)관계증명원을 입력합니다.

6.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다음 자동 스크래핑을 진행합니다. (스크래핑 진행 중 오류로 인해 실패서류가 뜰 수 있는데 다음에 진행을 누르신 다음 따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7. 신용정보를 확인 한 다음 다음을 눌러줍니다.

8.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소유권 등기 이전일 (잔금일), 주택매매계약일, 담보제공자 를 선택합니다.

9. 주소 를 입력한 다음 시세를 조회한 뒤 매매가액에 실제 매매가를 입력합니다.

10. 선순위 채권을 등록합니다. (잔금 전까지 전세대출을 다 갚는다면 기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11. 무상거주인 정보를 등록합니다. (없는 경우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12. 증빙소득, 부채정보를 입력합니다.

13. 대출신청금액에 최대 KB시세 70% 까지 입력 합니다. 이 때 금리 할인쿠폰 (0.02%) 을 적용하실 수 있는데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안심 주머니 어플을 다운로드 하신 다음 금리할인 쿠폰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14. 금융기관 및 대출예정일을 설정하신 다음 완료를 누르면 대출 신청이 완료됩니다.

2. 콜센터 상담

어플로 아낌e보금자리론을 신청하셨다면 신청일 기준 1~3일 내 주택 공사 해당지점에서 전화가 옵니다. 안내에 따라 대출을 진행하시면 되며 필요 서류가 부족한 경우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은행방문

주택 공사에서 해당 정보 확인이 완료되면 5일 ~7일 정도에 신청한 은행기관에서 문자가 발송됩니다.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은행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대출금은 매도인 계좌로 입금됩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주의사항

아낌e보금자리론을 신청하신 뒤 잔금을 치르고 60일 이내에 꼭 등기이전을 진행해주셔야 하며 등기이전을 하지 않을 경우 대출금이 회수당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