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 가능한 곳 BEST7 총정리

임대아파트는 무주택자 또는 저소득층을 위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나 지방자치단체에서 건설 공급하는 아파트인데요. 임대아파트 보증금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

임대아파트 보증금대출이란?

임대아파트 보증금대출은 임대아파트에 입주하기 위해 부족한 보증금을 마련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따라서 일반 주택 보증금 및 전세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대출 정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독주택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2022년 청년전세대출 종류 및 신청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임대아파트 보증금대출 자격은 임대아파트 거자주 또는 거주 예정자 분들이 받으실 수 있으며 취급 금융사는 보험사, 저축은행, 상호금융권이 있습니다.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 가능한 곳 BEST7

임대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을 정리한 글이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동양생명 임대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대출한도임차보증금 X 최대 90%
대출금리연 3.78% ~ 4.44%
대출기간임대차 계약기간 이내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대출자격LH공사, SH공사, 전국 도시개발공사, (주) 부영주택 등 임대아파트의 임차인

더드림 골드론

대출한도최대 5억원
대출금리연 4.9% ~ 19.9%
대출기간24개월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대출자격공공임대주택의 임차인 또는 공공임대주택 임차보증금을 담보로 제공받을 수 있는 개인 신용점수 나이스 기준 515점 이상

현대해상 임대아파트론

대출한도임차보증금의 최대 95% 이내
대출금리연 4.21% ~ 4.71%
대출기간24개월
상환방식원금 만기일시상환
대출자격민간임대 아파트 거주자 및 입주예정자

키움예스 임대APT 보증금대출

대출한도최대 3억원
대출금리연 4.0% ~ 17.9%
대출기간24개월 이내
상환방식원금 만기일시상환
대출자격LH, SH, 부영 각 지역별 지방공사 등 임대주택 거주(예정) 중인 자

예가람 공공임대보증금담보대출

대출한도임대보증금의 100% 이내
대출금리연 4.70% ~ 12.0%
대출기간2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자격임대아파트(공공,국민,민영 등)에 거주중인 세입자 및 신규계약자

신한카드 임대 보증금대출

대출한도3천만원 ~ 10억원 임대보증금의 95% 이내
대출금리(공공임대) 6.51% ~ 7.71%
(민영임대) 7.01% ~ 8.21%
대출기간2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자격임대아파트(공공,국민,민영 등)에 거주중인 세입자 및 신규계약자

IBK 공공임대 전세대출

대출한도2억원 이하 임차보증금의 70% 이내
대출금리연 4.638% ~ 5.208%
대출기간3년 (최장 20년까지 연장 가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자격임대아파트(공공,국민,민영 등)에 거주중인 세입자 및 신규계약자

MG 새마을금고 임대아파트 대출

대출한도임대보증금의 90% 이내
대출금리연 3.4% ~ 5.8%
대출기간2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대출자격임대 보증금이 3천만원 이상의 임대아파트(공공,국민,민영 등)에 거주중인 세입자 및 신규계약자

대명저축은행 임대아파트보증금대출

대출한도임대보증금 최고 90%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4.8% ~ 7.5%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방식
대출자격전국 LH, (주)부영주택, (주) 동광주택 및 서울주택도시공사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등 임대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임차인 또는 입주예정자면 신청 가능

다올저축은행 임대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대출한도최소 500만원 ~ 최대 5억원
대출금리최대 연 19.9%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대출자격공공임대주택 임차인 또는 공공임대주택 임차보증금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며 신용점수 515점 이상인 자

신협 임대아파트 담보대출

대출한도임대차보증금의 80% 한도
대출금리각 지점 상담에 따라 차등적용
대출기간임대차계약기간 범위내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분할상환
대출자격임대아파트에 거주중이거나 입주 예정인 고객

임대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후기

임대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을 받으시기 전엔 중도상환 수수료를 잘 생각하시고 대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의 일반 시장의 전세를 공공재원 대출로 살고 있다가 추가로 대출을 받고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사 일정을 맞추지 못하여 일반 대출을 받는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크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MG 새마을금고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대출을 이용한 사용자의 후기입니다.

MG 새마을 금고 대출 신청 절차는 매우 효율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이었습니다. 대출 기관의 명확한 지침과 포괄적인 지원을 통해 저는 신청서를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었고 모든 단계에서 조건과 요구 사항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간소화된 프로세스 덕분에 임대 숙소 확보와 관련된 스트레스가 많이 완화되어 재정적 제약에 대한 걱정 없이 완벽한 아파트를 찾는 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MG새마을금고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경쟁력 있는 이자율과 유연한 상환방식입니다. 과도한 수수료와 융통성이 없는 조건으로 임차인에게 부담을 줄 수 있는 기존 대출과 달리, 이 대출은 재정적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책임감 있게 대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내 예산에 맞춰 관리 가능한 상환 일정을 통해 다른 필수 비용을 희생하지 않고도 재정적 의무를 편안하게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MG새마을금고 대출은 임차인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대출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귀하가 첫 임차인이든 노련한 임차인이든 관계없이 이 대출은 귀하의 고유한 재정 상황에 적응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타협 없이 주택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임대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방법

임대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을 받는 과정을 상세하게 정리한 영상입니다. 임대아파파트 보증금담보대출을 받으실 예정이라면 위 영상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임대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부결

임대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이 부결이 나신 경우 다음 고려사항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1. 부결 사유 확인하기 : 첫 번째 단계는 대출 신청이 거부된 이유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대출 기관은 거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해야 하므로 대출 기관으로부터 받은 통지를 주의 깊게 검토하여 구체적인 거부 이유를 확인하십시오.
  2. 신용 보고서 검토: 주요 신용 조사 기관(Experian, Equifax 또는 TransUnion) 중 한 곳에서 신용 보고서 사본을 받아 오류나 부정확한 부분이 있는지 검토하십시오. 오류를 수정하면 신용 점수가 향상되고 향후 대출 승인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발견된 불일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세요.
  3. 신용 점수 향상: 귀하의 신용 점수가 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경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여기에는 미결제 부채를 갚고, 향후 모든 지불을 제때에 완료하고, 신용카드 잔액을 낮게 유지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조치는 귀하의 신용 점수를 높이고 귀하를 더욱 매력적인 대출자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재무 프로필 강화: 대출 기관은 대출 신청을 평가할 때 소득, 고용 기록, 소득 대비 부채 비율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합니다. 소득을 늘리고, 안정적인 고용을 유지하고, 부채 수준을 줄여 재무 프로필을 개선하고 대출 승인 가능성을 높이도록 노력하십시오.
  5. 대체 대출 기관 고려: 기존 대출 기관이 귀하의 대출 신청을 거부한 경우 온라인 대출 기관, 신용 조합 또는 지역 은행과 같은 대체 대출 옵션을 고려하십시오. 이러한 대출 기관은 다양한 자격 기준을 갖고 있으며 신용 기록이 완벽하지 않은 대출자와 협력하려는 의지가 더 강할 수 있습니다.
  6. 공동 서명 또는 담보 옵션 살펴보기: 대출에 공동 서명하거나 담보를 제공하려는 신용도가 높은 가족이나 친구가 있는 경우 승인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귀하가 채무를 불이행할 경우 공동 서명자나 담보 제공자가 대출금을 상환할 책임이 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7. 대출 기관과 관계 구축: 특정 대출 기관이 귀하를 거부한 경우 해당 대출 기관에 연락하여 귀하의 신청서에 대해 논의하고 그들이 제공할 수 있는 대체 금융 옵션에 대해 문의해 보십시오. 대출 기관과 관계를 구축하고 재정 상황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보여주면 향후 승인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