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대환대출 가능한 곳 후기 총정리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다 보면 대환대출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개인사업자 대환대출 가능한 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Screenshot 2024 04 18 at 14.32.44 1

2024년 사업자 대상 저금리 대출 안내

사업자가 ‘꼭’ 알아야 하는 저금리 대출!

소상공인/중소기업 (제조업, 미용실, 요식업, 카센터, 옷가게 등)
모든 사업자에게 적용!

국세체납 및 연체 중이 아니라면

최저 2% 에서 4% 대 저금리로!!

‘이것’ 모르면 손해!!

지금 바로 경영개발진흥원에서 전문가에게 무료상담받으세요!

  • 적용금리
    약 2% ~ 4%
  • 금액
    1천만원 ~ 10억원 이내
  • 상환방식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5년 또는 만기일시상환

🔻지금 무료상담 신청하기🔻

개인사업자 대환대출

개인사업자 대환대출

개인사업자 대환대출은 기존에 개인사업자로서 이용 중인 대출을 다른 대출상품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주로 이러한 대환대출은 이전에 가지고 있던 대출의 이자율을 낮추거나, 상환 조건을 개선하여 이점을 취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대환대출을 통해 개인사업자는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자율을 낮추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낮은 이자율은 상환 부담을 줄여주고 이자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환 조건을 조정하여 월 상환액이나 대출 기간 등을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대환대출 자격조건

개인사업자 대환대출 자격조건은 금융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각 금융사 별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만 공통적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자 등록증 여부

대부분의 개인사업자 대환대출은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신용점수

보통 개인사업자 대환대출에 필요한 최소한의 신용점수는 500점입니다. 만약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현실적인 신용점수 빠르게 올리는 방법

개인사업자 대환대출 가능한 곳

개인사업자 대환대출이 가능한 곳 중 승인률이 높고 금리가 저렴한 곳을 선정해보았습니다. 자세한 한도와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사업자 대환대출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변동금리 연 10.5%
대출기간5년 (1년 거치 가능)
상환방식원금균등상환방식
대출조건개인사업자 및 농어업인
연소득 3500만원 이하
4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 하위 20%

햇살론은 지역신용보증중앙회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으로, 정부가 신용도가 낮거나 소득이 낮은 개인들을 위해 대출 보증을 제공하여 금융 서비스 이용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일반 대출 상품보다 낮은 금리를 제공하여 대출금을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 점수가 높은 경우에는 이용할 필요가 없으며, 또한 일정 소득 이상을 가진 경우에는 대출을 받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은행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대출한도최소 1백만원 최대 30백만원
대출금리5년
대출기간최저 연 5.5% ~ 최고 연 7.0%
상환방식5년 (2년 거치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신청일 현재기준 NICE CB 893점 이하이면서 은행권 및 비은행권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개인 사업자

하나은행의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대출을 저금리가 낮은 상품으로 대환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이 대환대출은 기존에 상환 중인 대출의 이자 부담을 줄여서 이자 비용을 절감하고, 더 나은 대출 조건으로 자금을 유동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

대출한도개인사업자 5000만원 법인 1억
대출금리최대 5.5% 이내
대출기간5년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택 1
대출조건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로부터 1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 또는 최근 6개월 이상의 매출 내역이 있는 개인사업자

 연간 소득이 5백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현재 정상적으로 영업 중인 사업자등록번호를 보유한 개인사업자 (단, 휴업, 폐업, 법인은 제외) 만 19세 이상의 국내 거주자 연체, 부도정보, 회생, 파산, 면책 등의 이력이 없는 고객

소상공인 대환대출은 고금리 대출의 상환 부담을 완화하고,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회복하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대환대출을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토스뱅크 사장님 대환대출

대출한도최소 100만원 ~ 최대 1억원
대출금리최저 연 5.99% ~ 최고 연 15%
대출기간12개월 ~ 60개월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1.공공재난지원금 또는 손실보상금을 수령한 기업이거나 금융기관으로부터 만기 연장이나 상환 유예 혜택을 받은 기업

2.직전 반기에 매출이 발생한 기업이거나 검토일이 해당 반기에 속하는 기업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매출 내역 등을 통해 확인)

3.신용보증기금에서 제공하는 보증취급 제한 정보에 해당하지 않는 기업 (보증제한업종이 아닌 기업)

4.현재 자가 사업장이나 주택에 대한 권리침해가 없는 기업

토스뱅크는 9월 30일부터 자영업자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고금리 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정부 재난지원금이나 손실보상금을 수령한 경험이 있는 기업은 특정 자격 요건을 충족시키는 경우, 연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연 5.5%로 낮출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건이 명확히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대상이 아닌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연 이자율이 7% 이상인 상품을 사용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2금융권에서 사업자 대출을 받은 경우에도 해당할 수 있으므로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에는 토스뱅크의 대환 상품을 검토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뱅크 사장님 보증서 대출

대출한도3000만원
대출금리연 5.37%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
대출조건1년 이상의 사업 경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 개인사업을 단독으로 운영하며, 휴∙폐업 없이 최근 3개월 이상 연속하여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신청일을 기준으로 1주일 이내에도 매출이 있는 고객

신용보증신청을 접수한 날을 기준으로 대표자 개인의 신용평점이 745점 이상인 고객

케이뱅크 내부 심사 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으로서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

개인사업자 대환대출 부결

개인사업자 대환대출이 부결이 나신 경우 다른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사업자 대출을 참고하여 고금리 대출을 대환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대출들도 참고해보세요!

👉️ 청년사업자대출 종류,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저신용자 사업자대출 가능한 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 가능한 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청년창업대출 종류,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전용 창업자금 자격조건, 필요서류,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개인사업자 대환대출 후기

개인사업자 대환대출은 고금리 대출을 낮은 이자율로 대체하거나 여러 개의 대출을 하나로 통합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대출 이자 부담을 줄이고, 대출 상환 조건을 개선하여 현재의 재무 상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개인사업자 대환대출은 은행이나 금융기관을 통해 신청하게 됩니다. 대출 신청 시에는 개인 및 사업체의 신용평가, 소득 및 자산 상태, 대출 목적 등이 고려됩니다. 대출 심사 후에는 대출 한도와 이자율이 결정되며, 이에 따라 상환 계획이 수립됩니다.

대환대출을 신청할 때에는 현재 대출 상환 여부, 대출 이자율, 대출 조건 등을 면밀히 검토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 신청 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도 고려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대환대출을 통해 이자 부담을 줄이고 재무 상황을 개선하는 경우도 많지만, 신중한 계획과 정확한 정보 파악이 필요합니다. 또한 신용평가 결과나 대출 조건 등에 따라 실제 경험은 개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