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 가능한 곳 BEST10 후기 총정리

보통 사업자분들의 경우 1년 이상 운영기간을 받아야 대출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사업 운영기간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 가능한 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등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Screenshot 2024 04 18 at 14.32.44 1

2024년 사업자 대상 저금리 대출 안내

사업자가 ‘꼭’ 알아야 하는 저금리 대출!

소상공인/중소기업 (제조업, 미용실, 요식업, 카센터, 옷가게 등)
모든 사업자에게 적용!

국세체납 및 연체 중이 아니라면

최저 2% 에서 4% 대 저금리로!!

‘이것’ 모르면 손해!!

지금 바로 경영개발진흥원에서 전문가에게 무료상담받으세요!

  • 적용금리
    약 2% ~ 4%
  • 금액
    1천만원 ~ 10억원 이내
  • 상환방식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5년 또는 만기일시상환

🔻지금 무료상담 신청하기🔻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

보통 사업자대출의 경우 1년 이상 지속적으로 수익이 발생이 되는 사업자만 대출이 가능하지만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는 분들의 경우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을 통해 부족하신 사업자금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 가능한 곳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

사업운영 기간이 6개월 미만인 분들도 대출이 가능한 곳의 한도, 금리, 자격조건을 정리해봤으며 신청방법은 각 대출 상품의 신청방법은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창업초기자금

대출한도최대 7000만원
대출금리3.81%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상환방식
대출조건1.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상 소상공인

2. 상시근로자 5인 미만업체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소상공인 정책자금 창업초기자금은 사업운영기간이 얼마 되지 않은 사업자분들이 신청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 금리는 3.81%로 저렴한 편에 속하며 최대 5년까지 기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대출을 받기 위해선 반드시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셔야 하며 신청 방법은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창업대출

대출한도최대 7000만원
대출금리4.5%
대출기간최대 6년 (거치기간 1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대출조건1.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NICE 744, KCB 700 점 이하)
2.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이하
3.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미소금융창업대출 또한 사업운영기간 6개월 미만의 사업자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이며 사용목적에 따라 한도가 결정됩니다. 해당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래 버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대출한도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대출 금액의 연 1.0% 이내
대출기간5년 (1년 거치 4년 이내 원금균등분할상환)
상환방식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
대출조건1.정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이수한 뒤 창업중이거나 개업일로부터 1년 이내 창업자

2.무등록, 무점포에서 유등록 유점포로 전환하여 창업 중이거나 창업을 완료한 사업자등록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자영업자

3.창업교육 이수기기준 12시간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또한 사업운영기간이 6개월 미만이신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5000만원이며 금리는 대출 금액의 연 1.0% 이내여야 합니다. 창업교육 이수시간을 12시간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우리은행 소호스마트 보증서대출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연 2~3%
대출기간5년
상환방식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1. 업력 3개월 이상의 개인사업자

2. NICE CB 6등급 이상의 SOHO 개인사업자

우리은행 소호스마트 보증서대출은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이시면서 NICE CB 등급이 6등급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서가 발급이 되어야 하며 금리도 적은편이고 기간 또한 길게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6개월 미만의 사업자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대출입니다.

NH사업자 행복대출

대출한도최대 20억
대출금리연 4.0% ~ 11.0%
대출기간만기일시상환 : 1년 ~ 2년 (최장 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1년 ~ 5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사업기간 3개월 이상 운영한 개인사업자 및 법인 사업자

NH사업자 행복대출은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인 사업자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20억이며 담보가 있는 분이 신청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금리 또한 연 4.0% ~ 11.0%로 다소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나은행 플러스 모바일 보증부 대출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연 4.04%
대출기간5년
상환방식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1. 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 후 3개월 이상

2. 신용보증재단 보증추천을 받은 개인 사업자

하나은행 플러스 모바일 보증부 대출 또한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사업운영 기간 3개월 이상의 사업자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금리는 연 4.04%, 기간을 최대 5년동안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본 상품 또한 보증서 발급만 가능하면 되기 때문에 사업초기 운영자금을 마련하실 수 있는 좋은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대출한도최대 1억원
대출금리연 4.575% ~ 9.575%
대출기간최장 10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금 균등 분할상환,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대출조건1. 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 후 3개월 이상

2. 신용보증재단 보증추천을 받은 개인 사업자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은 최대한도 1억 금리 4% ~ 9%대로 받을 수 있는 저금리 사업자대출입니다.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며 사업자 등록증 상태가 휴폐업이 아니면서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아저축은행 믿을론

대출한도300만원 이상 5000만원 이하
대출금리최저 연 16.4% ~ 최고 연 20.0%
대출기간최저 12개월 ~ 최고 84개월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
대출조건소득활동을 하고 있는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의 개인사업자

모아저축은행 믿을론 대출은 소득활동을 하고 있는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의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한도는 30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금리는 15%대로 다소 높지만 대출조건이 그다지까다롭지 않아 승인 확률은 높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최저 연 7.54%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상환
대출조건만 19세 이상의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

케이뱅크 사잇돌대출은 19세 이상의 개인사업자를 위한 대출상품으로 1금융권이라는 이점이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다른 대출이 있어도 최대 2천만원까지 더 신청할 수 있으며 신용도에 따라 추가 한도를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올저축은행 Fi 사업자대출

대출한도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최고 연 19.9%
대출기간최고 120개월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 만기일시상환
대출조건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이면서 신용점수 560점 이상인 고객

다올저축은행 Fi 사업자대출은 최소 100만원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5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폭이 넓은 한도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준비서류는 신분증, 초본, 사업자등록증, 매출증빙서류 정도이고 신청 후 필요서류가 있을 경우 준비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 가능한 곳 후기

저는 최근에 사업을 시작하고 6개월 미만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금이 부족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고, 사업을 확장하고 성장하기 위해 추가 자금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던 중 은행에서 제공하는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 상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업자대출을 이용하면 짧은 기간 동안에도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마련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들어서 바로 신청을 결심했습니다.

대출 신청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사업자 등록증과 최근 몇 달간의 매출 내역을 제출하여 대출 심사를 받았습니다. 은행 상담원의 친절한 안내 덕분에 신청 과정이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대출 심사가 완료된 후에는 예상보다 빠르게 대출이 승인되었습니다. 승인된 대출금을 통해 사업 확장에 필요한 장비를 구매하고 인력을 채용하는 등의 비용을 충당할 수 있었습니다.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을 이용한 결과, 사업이 더욱 원활하게 운영되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자금 부족으로 인한 걱정이 사라지고, 사업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준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 비상금 대출 종류 및 신청방법을 확인하신 다음 부족하신 자금을 마련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대출들도 참고해보세요!

👉️ 청년사업자대출 종류,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저신용자 사업자대출 가능한 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 가능한 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청년창업대출 종류,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전용 창업자금 자격조건, 필요서류,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