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회복 현실적이고 빠른 신용회복 방법 총정리

신용불량자분들의 경우 각종 금융거래가 불가능하며 일상생활이 불편해집니다. 따라서 빠르게 신용회복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신용불량자 분들을 위해 현식적이고 빠른 신용불량자회복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 등록 이유

신용불량

신용불량자는 금액에 관계 없이 대금이나 보증보험 또는 구상금을 3개월 이상 연체를 하거나 5만원 이상의 신용카드 대금, 카드론, 할부금융대금 등을 3개월 이상 연체하면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됩니다.

???? 연체 기준, 기간 별 연체를 하게되면 생기는 일

신용불량자 불이익

신용불량자가 되면 다음과 같은 불이익이 생기게 됩니다.

통장 이용 제약

신용불량자가 되면 채권자를 통해 통장이 압류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돈이 있어도 인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물론 통장 압류의 경우 185만원 이하의 금액은 생활비 명목으로 압류가 불가능 하지만 185만원을 초과할 경우 금액이 압류가 되어 돈을 인출하지 못하게 됩니다.

통장 압류 해지기간 및 해지방법에 관한 글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통장압류 기간, 해지방법, 절차, 확인방법 총정리

신용카드 사용 제한

신용불량자가 된 경우 사실 상 신용카드 사용에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신용카드 사용은 물론 신규 발급도 불가능하게 되는데요. 단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신청을 통해 일정 채무를 변제할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발급하는 햇살론 카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햇살론 카드란? 발급조건, 한도, 신청방법 총정리

대출 불가능

신용불량자 분들의 경우 대출이 불가능 하여 돈이 필요하여도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없게 됩니다.

단 연체를 진행한지 3개월 미만인 분들의 경우 대출이 가능할 수 도 있는데요. 아직 연체를 진행한지 3개월 미만의 분들의 경우 아래 대출을 참고하셔서 자금을 마련해보시길 바랍니다.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현실적인 곳)

신용불량자회복 방법

신용불량자회복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개인회생, 개인파산, 워크아웃 제도가 있습니다. 각 제도 마다 특징 및 자격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유의 하시고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

개인회생의 경우 최저생계비 이상 지속적인 소득이 있는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개인회생을 하게 되면 원금 및 이자를 포함하여 최대 90%를 탕감해주며 강제집행 및 채권자의 독촉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개인회생이란?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개인파산

개인파산은 자신의 모든 재산으로도 채무를 변제할 수 없을 때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개인파산은 절차가 단순하며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직업상의 제한 및 경제활동에 제한이 생기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하시고 신청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인파산이란?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워크아웃

워크아웃은 개인회생, 파산과 달리 법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진행됩니다.

워크아웃의 장점은 신청이 개인회생, 개인파산에 비해 간단하며 신청 비용이 저렴합니다. 또한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채무금액이 적거나 빠른 시일내에 변제가 가능한 경우에 워크아웃을 추천드립니다.

워크아웃은 개인워크 아웃과 프리워크아웃으로 나뉘며 각 워크아웃 별 특징 및 자격조건,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개인워크아웃이란? 특징, 자격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 프리워크아웃이란? 특징, 자격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