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대출 종류,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비사업자분들이 받으면 좋은 예비창업자대출 종류,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등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비창업자대출

창업자

예비창업자대출은 저금리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을 모아봤습니다. 각 대출 별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창업대출

대출한도최대 7,000만원
대출금리4.5%
대출기간최대 6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대출조건–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NICE 744, KCB 700 점 이하)
–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이하
–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창업대출은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 예비창업자분들이 적합한 상품으로 저금리로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해당대출은 창업예정자에 한하여 한도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대출한도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대출금액의 연 1.0% 이내
대출기간5년(1년 거치 4년 이내)
상환방식원금 균등분할 상환
대출조건– 정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이수한 뒤 창업중이거나 개업일로부터 1년 이내 창업자
– 무등록, 무점포에서 유등록 유점포로 전환하여 창업 중이거나 창업을 완료한 사업자등록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자영업자
– 창업교육 이수기기준 12시간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창업자금대출은 정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이수한 뒤 창업중이거나 개업일로부터 1년 이내 창업자 분들이 창업자금을 목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전용 창업자금

대출한도최대 1억원 (제조업 및 지역특화주력산업은 2억원)
대출금리2.0%
대출기간– 시설자금 : 최대 10년
– 운전자금 : 최대 6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조건–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 업력 3년 미만인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 창업을 앞두고 있는 예비창업자
– ‘창업성공패키지지원’ 유형으로 신청 할 경우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로서, 업력 7년 미만의 중소기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전용 창업자금은 만 39세 이하인 청년분들을 위한 대출상품으로 3년미만의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 창업 예정중인 예비창업자가 대상에 해당됩니다. 한도는 비교적 높은한도인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창업초기자금

대출한도최대 7000만원
대출금리연 3.81%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원리금 균등상환
대출조건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상 소상공인(상시근로자 5인 미만 업체)
–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 등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 업력 1년 미만이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정한 교육과정을 12시간 이상 수료한 소상공인

소상공인 정책자금 창업초기자금은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업체로 업력 1년 미만이면서 12시간 교육을 이수한 소상공인분들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정책자금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7,000만원이며 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IBK기업은행 IBK성공창업대출

대출한도개인의 신용정보 및 업종, 자금용도 등을 감안하여 차등적용
대출금리최고 연 4.494%
대출기간– 만기일시상환 : 최대 3년
– 분할상환 : 최대 5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 분할상환
– 수시상환
대출조건창업일로부터 7년이 경과하지 않은 중소기업

IBK기업은행 IBK성공창업대출은 사업전망이 양호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미래성장동력 창업기술의 기술개발과 사업성장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한도가 제한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NH농협은행 행복채움프랜차이즈론

대출한도– 담보여신 : 농협에서 정한 기준에 의한 여신가능금액 범위내
– 신용여신 창업자금 : 최대 2억원
대출금리최소 6.04% ~ 최대 7.54%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 원(리)금균등할부상환
– 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
대출조건– 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예비자포함)

NH농협은행 행복채움프랜차이즈론은 프랜차이즈 창업을 예정중인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받은 프랜차이즈의 경우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창업자금으로는 최대 2억원입니다.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대출

대출한도최대 1억원
대출금리최대 7.49%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 원(리)금균등할부상환
대출조건– 현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개인사업자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대출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1금융권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다른 대부업체랑 비교했을 때 매우 낮은 금리를 자랑합니다.

페퍼스저축은행 사업자담보대출

대출한도LTV 최대 87% 까지
대출금리최대 13.98%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 거치식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만기일시상환
대출조건– 만 19세 이상의 개인사업자이며 나이스 신용평점이 515점 이상인 고객

페퍼스저축은행 사업자담보대출은 개인사업자만을 대상으로 한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LTV 최대 87%까지 나오며 금액으로 환산하면 최대 10억 미만으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예비창업자대출 후기

저는 예전부터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꿈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자금 부족으로 인해 이를 실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중 은행에서 제공하는 예비창업자 대출 상품을 알게 되어 기회를 잡기로 결심했습니다.

처음에는 대출을 받아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은행 상담원의 도움으로 대출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더욱 확신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대출 신청 과정은 예상보다 간단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대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은행에 제출했습니다. 대출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은 조금 긴장되었지만, 신용평가와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진 후 대출이 승인되었습니다.

대출을 받은 후에는 사업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대출로 마련한 자금을 통해 사업 계획을 구체화하고, 필요한 장비와 재료를 구매하여 사업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이후에는 곧바로 사업을 시작하고 첫 걸음을 내딛을 수 있었습니다.

예비창업자 대출을 통해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쁘고 감사했습니다. 은행의 지원과 대출로 마련한 자금을 통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는 데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아래 대출들도 참고해보세요!

👉️ 청년사업자대출 종류,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저신용자 사업자대출 가능한 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6개월 미만 사업자대출 가능한 곳 한도, 금리,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 청년창업대출 종류, 자격조건,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전용 창업자금 자격조건, 필요서류, 신청방법, 후기 총정리

아래 창업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PC방 창업 준비 비용, 절차, 대출, 현실후기 총정리

👉도시락 배달 창업, 준비 비용, 절차, 대출, 현실후기 총정리

👉헬스장 창업 자격증, 준비물, 비용, 절차, 대출, 현실후기 총정리

👉 밀키트 창업 준비비용, 절차, 대출, 현실후기 총정리

👉붕어빵 창업, 준비 비용, 절차, 대출, 현실후기 총정리

👉카페 창업 자격증, 준비물 비용, 절차, 대출, 현실후기 총정리

Leave a Comment